대학소식

삼육대학교 지구촌사회공헌연구소,’아동과 함께하는 SDGs 캠퍼스 이해확산 선포식’ 열어

2015.12.24 조회수 7,217 홍보팀


삼육대학교 지구촌사회공헌연구소,’아동과 함께하는 SDGs 캠퍼스 이해확산 선포식’ 열어

삼육대학교 지구촌사회공헌연구소는 ‘아동과 함께하는 SDGs 이해확산 선포식’을 국내 대학과 초등학교 최초로 12월 22일 태강삼육초등학교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대학교 ODA이해증진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2016년부터 시행되는 UN의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의 성공적인 이행 및 실천 로드맵 구축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아프리카 봉사활동체험기인 ‘케냐의 꿈’을 비롯해 조미숙 교수의 ‘SDGs 그 의미와 변화’ 특강, SDGs 관련 퍼포먼스와 영상을 상영했으며, 메인 프로그램으로 SDGs 이해확산 선언문을 낭독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특별히 남·여 학생 대표가 낭독한 선언문은 코이카 측에 전달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참석한 500여명의 대학생 및 초·중·고등학생의 선언문이 담긴 종이비행기를 날리는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됐다. 

행사를 준비한 조미숙 교수(사회복지학과, 지구촌사회공헌연구소장)는 “앞으로 2016년부터 2030년까지 15년 동안 이 위대한 약속의 이행을 촉구하는 일에 앞장설 것이다. 우리 사회가 이 일에 함께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호소했다. 

이 행사과정을 지켜본 한 교사는 “그 어디에서도 찾아 볼 수 없는 매우 선도적인 행사로 우리 사회에 모범사례로 널리 퍼지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