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북적 북적 도서관에서 놀자” 학술정보원 문화축제 열어

2019.10.25 조회수 14,144 커뮤니케이션팀

삼육대 학술정보원(원장 장용선)은 지난 7일 원내에서 문화축제 ‘북(BOOK)적 북(BOOK)적 도서관에서 놀자’(이하 북적북적)를 개최했다.

‘북적북적’은 학술정보원의 다양한 미디어, 전자자료와 소통 공간을 여러 이벤트를 통해 체험하는 문화 행사다. 다소 정적일 수 있는 도서관이라는 공간을 활기차고 함께하는 문화의 공간으로 인식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날 학술정보원은 △지존(知 ZONE) 게임 △영화상영 △포토존 △음악카페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지존 게임은 도서관 이용법을 여러 게임을 통해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1분간 책 제목 리스트를 외운 뒤 초성을 보고 책 제목을 맞추는 ‘너의 이름은’, 서가·홈페이지·스터디룸 이용법을 스스로 찾아가며 놀이를 통해 도서관과 친근해질 수 있는 ‘즐겨찾기’, 학술정보원 홈페이지와 데이터베이스 정보를 활용해 문제를 푸는 ‘유 퀴즈’, 도서관 이용방법을 알아보고 스탬프와 상품권을 받는 ‘널 알고 싶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학술정보원은 모든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품추첨을 진행해 아이패드, 문화상품권 등을 전달했다.

학술정보원 관계자는 “많은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행사가 원활히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도서관 이용은 물론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통합자료, 전자자료, 이러닝 프로그램까지 활용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홍보할 수 있었다”고 성과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