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삼육대 재학생, 대학혁신 사례영상 경진대회 ‘최우수상’

2021.07.21 조회수 1,698 커뮤니케이션팀
share

보도자료

  • 수 신 : 언론사 교육담당 기자
  • 문 의 : 홍보팀장 박 순 봉 (02)3399-3807
    언론담당 : 하 홍 준 (02)3399-3810
  • 발 송 일 : 2020.7.21.  보도일자 : 즉시 보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소 : ( 01795 ) 서울시 노원구 화랑로 815
– 대표전화 : (02)3399-3810
– E-mail: hahj@syu.ac.kr

삼육대 재학생, 대학혁신 사례영상 경진대회 ‘최우수상’
‘미래를 향한 힘찬 도약’ 주제로

삼육대 나상은(약학과 4학년), 조은솔(아트앤디자인학과 3학년) 학생이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가 주관하고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후원한 ‘학생참여 대학혁신 사례영상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공모전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직접적인 수혜자인 대학생이 직접 사업 참여 후기를 담은 동영상을 제작해 공유함으로써 사업을 소개하고 홍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1, 2차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팀으로 선정된 삼육대 팀은 지난 19일 온라인으로 열린 ‘2021 대학혁신포럼 학생사례 경진대회’에서 사례발표 후 최종심사를 거쳐 최우수상을 받게 됐다.

삼육대 팀이 출품한 영상의 제목은 ‘미래를 향한 힘찬 도약’이다. 각각 약학과와 아트앤디자인학과에 재학 중인 두 학생이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다양한 도전을 하면서 진로 방향을 수립하고, 각각 ‘사회공헌형 건강과학 인재’와 ‘4차 산업혁명 중심의 ICT 인재’로 성장해나가는 과정을 진솔한 인터뷰 형식으로 풀어냈다.

삼육마을 프로젝트, SU-돌봄숍,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메이커 스페이스, 글로벌(중국) 창업연수, 디자인 창업 공모전 등 삼육대가 추진하는 다양한 대학혁신지원사업 프로그램을 짧은 영상에 효과적으로 녹여낸 점, 사업을 통한 성장경험을 자기성찰적인 메시지로 전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나상은, 조은솔 학생은 “미래에 대해 고민하며 학교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는데, 이것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고 학교에 감사하다”며 “다른 학생들도 여러 대학혁신지원사업 프로그램에 참여해 멋진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