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삼육대, 신입생 대상 ‘온라인 MVP 캠프’ 개최
보도자료
- 수 신 : 언론사 교육담당 기자
- 문 의 : 홍보팀장 박 순 봉 (02)3399-3807
언론담당 : 하 홍 준 (02)3399-3810 - 발 송 일 : 2020.3.18. 보도일자 : 즉시 보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소 : ( 01795 ) 서울시 노원구 화랑로 815
– 대표전화 : (02)3399-3810
– E-mail: hahj@syu.ac.kr
삼육대, 신입생 대상 ‘온라인 MVP 캠프’ 개최
‘코로나19 여파’ 합숙캠프 대신 라이브 방송 송출
삼육대(총장 김일목)가 신입생 1275명을 대상으로 18~20일 3일간 ‘온라인 MVP 캠프’를 실시한다.
MVP 캠프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인성교육으로 확장한 삼육대만의 특별 교육프로그램이다. ‘미션(Mission), 비전(Vision), 열정(Passion)을 지닌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10년 시작돼 올해로 11년째를 맞았다.
MVP 캠프는 합숙교육으로, 올해도 예년과 마찬가지로 2월 중 2박 3일간 교내에서 진행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으로 인해 행사를 전면 취소하고 온라인으로 대체하게 됐다. 삼육대는 이를 위해 온라인 MVP 캠프 전용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각종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작했다.
온라인 MVP 캠프는 사전 제작한 영상을 매일 오후 3시 6분부터 20분 동안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라이브로 송출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삼육대의 교육이념과 6대 핵심역량부터, 수강신청 방법, 취·창업 지원, 장학제도, 캠퍼스투어, 종합정보시스템 활용, 공식 모바일앱, 학생자치기구, 최근 학내 이슈 등 신입생이 대학생활을 위해 꼭 알아야할 내용을 각종 바이럴 영상 콘텐츠로 풀어냈다.
특히 온라인 교육이지만, 기존 MVP 캠프가 관계중심 교육을 표방하는 만큼 제한적으로나마 선후배, 사제간 관계가 형성될 수 있도록 소통에 방점을 뒀다.
전용 홈페이지에는 신입생과 재학생, 교수가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채팅창 ‘콩들의 합창’을 마련했다. 라이브 방송 중에는 댓글창을 통해 학교생활에 관해 궁금한 점을 물어보며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다. 또 출석체크, 퀴즈, 플러스친구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하여 양방향 소통이 이뤄지도록 할 예정이다.
김일목 총장은 캠프 첫날 라이브 방송에 출연해 “설레는 마음으로 삼육대학교에 첫발을 내딛는 MVP 캠프가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되어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새내기들이 기대했던 만큼 속상함이 클 것이라고 생각해 온라인으로 캠프를 진행하게 됐다. 건강관리 잘 하시고 속히 기쁜 모습으로 만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