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건축학과, ‘창립 20돌’ 맞아 기념식 및 전시회

2018.11.28 조회수 5,885 커뮤니케이션팀

건축학과가 학과 창립 20돌을 맞았다.

건축학과는 26일 교내 홍명기홀에서 교수와 재학생, 동문, 산학협력 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석정훈 대한건축사협회 회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오덕신 부총장의 기념사, 정광호 학과장의 감사인사 등 순서로 진행됐다. 기념식에 앞서서는 학과 설립의 초석을 다지고 올해 정년퇴임을 맞는 홍순명 교수의 고별강연도 열렸다.

정광호 학과장은 감사인사에서 고대 중국 은나라 탕왕이 세숫대야에 새겼다는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 매일 새롭고 매일 새롭다)‘을 인용하며 “건축학과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새로운 마음으로 새롭게 출발하겠다.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건축학과는 창립 20주년을 기념하는 전시회도 마련한다. 오는 30일까지 교내 박물관에서 열리는 전시회에는 학교와 학과를 빛낸 재학생들의 주요 공모전 수상작과 학년별 대표작품 20여점을 선보인다. 자매대학인 페루 페루비안 유니언 대학교(University of Peruvian Union) 건축학과 학생들이 보내온 작품교환 전시 프로젝트작 9점도 함께 공개된다.

▲ 건축학과 창립 20주년 기념 전시회

건축학과는 지난 1998년 3월 설립돼 문화의 창조자로서의 건축가, 문명 비평가로서의 건축가, 도시와 자연의 조정자로서의 건축가를 양성해 왔다. 국제건축가연맹(U.I.A) 규정에 따라 건축교육의 국제인증을 위한 5년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졸업생들은 설계사무소와 건설회사, 디자인회사 및 구조 사무실 등 다양한 기업체에서 활약하고 있다.

아시아타임즈 http://www.asiat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39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