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알바비에 1원단위까지” 코로나19 모금 성료…’790만원’ 모여

2020.03.12 조회수 3,279 커뮤니케이션팀
share

의료용품 구매해 공중보건의협회에 전달키로
재학생 자발적인 소액기부로 시작…전 구성원으로 확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재학생들의 자발적인 모금 운동이 11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재학생과 교수, 직원, 동문 등 345명이 참여해 총 7,849,941원이 모아졌다. 기부금은 스크럽복 등 의료용품을 구매해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모금은 한 재학생의 제안으로 시작됐다. 김민희(화학생명과학과 4학년) 학우는 코로나19와 사투하는 자원봉사자들이 지쳐 앉아있는 사진을 인터넷에서 보고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싶은 생각에 기부를 결심했다.

아르바이트로 번 돈을 보내려던 그는 학교 이름으로 함께 모금하면 의미가 있겠다는 생각에 온라인 커뮤니티 에브리타임에 동참 의사를 물었다. 많은 학우들이 긍정적인 댓글을 달자, 용기를 얻고 3월 1일부터 기부금을 모금하기 시작했다.

모금은 거래내역을 실시간으로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 계좌로 이뤄졌다. 카카오톡 실명 오픈채팅방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모금 현황을 실시간으로 공유했고, 각 학과 학생회장은 단톡으로 이를 알리며 기부 참여를 독려했다. 타 대학에서 코로나19 모금을 추진하는 담당자와 소통하며 정보를 공유하기도 했다.

모금 운동은 당초 학생들만 참여했다. 그러다 4일 우리 대학의 모금 소식이 언론을 통해 보도(관련기사▷코로나19 극복에 두유들 한마음…기부 동참 줄이어)되면서 널리 알려졌고, 전 구성원으로까지 확산됐다. 김일목 총장이 100만원을 쾌척하고, 교수와 직원들이 다수 참여하면서 모금에 가속도가 붙었다. 모금액이 불어나자 학우들의 요청으로 모금 마감 기한을 기존 8일에서 11일로 한 차례 연장하기도 했다.

특히 이번 모금은 학생들이 주도한 자발적인 소액기부 운동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모금운동 자체가 재학생 커뮤니티인 에브리타임을 중심으로 확산되었으며, 기부금도 1~2만원을 보낸 소액 기부자가 대부분이었다. 1원 단위까지 끌어 모아 동참한 학생, 1만원 미만의 금액을 여러 번 나눠 입금한 학생들도 있었다. 에브리타임에는 “작게나마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는 댓글이 이어졌다. 다수의 소액 기부가 큰 물줄기가 된 셈이다.

기부처는 오픈채팅방에서 재학생들의 투표를 통해 공중보건의협회로 정해졌다. 모금을 주도한 김민희 학우가 대공협에 문의한 결과 스크럽복이 가장 필요하다는 답변을 얻었고, ‘삼육대학교’ 이름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김 학우는 “12일 스크럽복 업체에 주문하면 다음 주 안에 협회에 전달될 것”이라며 “모금 마지막 날까지 많은 재학생과 졸업생, 교수님, 직원 분들이 동참해주셨다. 학우들이 투표해주신 기부처로 기부물품이 잘 전달되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 모금에 동참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 삼육대 코로나19 극복 모금 입금자 명단

△자근두유 △황세연 △양유림 △김민희 △정현아 △최정윤 △주서영 △한혜은 △손수민 △민윤아 △김서연 △이윤규 △김정은 △김정은 △안혜숙 △조영찬 △박신영 △총총,, △강태현 △임소현 △김보경 △박은지 △김다희 △김민중 △안혜수 △이다혜 △이수빈 △한유진 △김민호 △김민지 △윤인성 △황다솜 △박인선 △aaa △이혜인 △김다운 △정다윤 △이유리 △윤요한 △코로나기도해요 △김채원 △이수진 △황윤환 △문정혜 △전예니 △이은빛 △이유림 △이지윤 △황수현 △황서정 △유현수 △장하연 △임소연 △조경민 △조경민 △주영은 △한재민 △임소연 △박소연 △식영새내기올림 △안나연 △최유나 △김병재 △김가영 △안혜연 △이수진 △강여은 △토스머니 탈탈 △화생 정다빈 △이민지 △이찬우 △양정민 △김유현 △권준아 △유수빈 △차지현 △임정민 △강다영 △고재원 △이은실 △박가연 △박요한 △문예원 △권예진 △차성엽 △차원빈 △김태형 △송은현 △김혜영 △어지원 △코로나 모금 △황건희 △화생18 △남의정 △최소희 △류태규 △최가람 △김보경 △김태수 △조성호 △조경인 △정민 △이지민 △김진홍 △00 △이다솜 △천영주 △임예슬 △수고 많으세요 🙂 △최지우 △김수민 △오혜림 △사뮥대 5학년 △조하은 △이선용 △이정은 △모두들 파이팅 △코로나 이기자 △쭈요 △권현정 △유성민 △삼육대20학번 △김광중 △권정우 △유수빈 △강다연 △이상빈 △진정인 △정다원 △이하연 △정서예 △이강수 △목진아 △이도희 △적어서죄송해요코로나이겨내자! △이승진 △권오현 △이수정 △두유 △문효준 △이여름 △몽 △우혜승 △김다은 △최다은 △전은주 △이지은 △이혜주 △류지연 △최원정 △이승훈 △백승연 △- △계연수 △이현영 △두유 △최종수 △안효원 △사복 김가영 △김지은 △윤지원 △박혜빈 △ㄴㅇㄴ △강석준 △최소현 △이동현 △신혜지 △이도연 △박선영 △박수현 △박선영 △정진안 △코로나 기부 △강수빈 △한진경 △임재린 △이재원 △고선화 △이예은 △올해신입두유! △박진혁 △생체14김지현 △장찬수 △조연진 △손수민 △두유 △박혜지 △두유들 멋져! △김채영 △김정아 △홍예진 △원민정 △허임 △삼육대학교김나연 △힘내세요기도해요 △김호중 △감사합니다 △박건률 △이서영 △김예원 △이수빈 △서형덕 △유교ㅎㅇㅎ △신재윤 △임예진 △김지현 △최혜진 △박서영 △정민주 △김시은 △정혜수 △민희멋져하투 △류정수 △주정범 △한예림 △신은수 △안유형 △배희주 △나새란 △임의창 △김수민 △김원규 △김남정 △노경현 △q’v’p △김민경 △김효영 △조해인 △유규희 △이경진 △이재은 △박지원 △글로벌한국학과 △36만들기 △최나은 △송아리 △백지윤 △신소연 △성민지 △정승민 △이진석 △임장휘 △김정우 △박상규 △배성민 △강현서 △김경원 △허요한 △최일우 △정재조 △김정은 △신학13최지혁 △이혜인 △김혜림 △박근원 △박소이 △강아연 △삼육대짱(: △강건화 △박세연 △진정아 △임승미 △박소현 △이서현 △김일목총장 △김예슬 △두유 △이교민 △이하린 △양하연 △김지선 △이세연 △조현래 △김예빈 △이여민 △김현수 △김혜수 △송다운 △오수정 △두유 △코로나 기부 △윤예지 △이준태 △송미정 △하홍준 △삼육대 안기훈 △이한종 △삼육대 어선희 △최다혜 △박영재 △김정숙-컴공과교수 △스미스권기욱 △최환철-경비팀 △서경현 △김유선(환디교수) △정희원 △박성현 △최가형 △송치영 △권승천 △박종환 △손수민 △지하은 △왕의진 △화이팅 △? △김혜진 △공지현 △정대성 △이 훈 영 △정현진 △하태욱 △제해종 △이하늘 △삼육대학생기부 △신해람 △심진형 △김준용 △김수민 △임준영 △김병주 △이재열 △김하영 △영문새내기두유 △나지현 △이충효 △김희주 △이주호 △박창혁 △임동술 △정효승 △정빈 △신비 △유영상 △기부천사 △김가영 △박연준 △신수진 △김동규 △주민희 △김재이 △강민수 △신소연 △박영숙 △고주연

  • 담당부서
    아트앤디자인학과 사무실
  • 전화번호
    02-3399-1835
최종수정일 : 2020.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