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장 인사말
삼육대학교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삼육대학교는 여러 가지로 매우 특별한 대학입니다.
우선 삼육대학교는 한국에서 몇 안 되는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대학으로서 대한민국의 근대 고등교육의 역사를 선도한 학교입니다.
삼육대학교는 기독교 정신에 기반하여 지, 영, 체에 이르는 삼육교육(三育敎育), 즉 지성과 영성과 신체의 건강을 고르게 배양하는 전인교육(全人敎育)을 통해 인류애를 실천하는 글로컬 봉사자를 길러내는 데 건학의 뜻을 두고 있습니다.
이런 건학이념 아래, “사람을 변화시키는 교육, 세상을 변화시키는 대학”이라는 슬로건으로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위대한 일은 대단한 일에서가 아닌, 결국 사람의 변화라는 작은 일에서부터 출발합니다. 세상을 변화시킬 인물을 길러내는 이 소중한 사명 완수를 위해 우리대학은 지난 118년 동안 힘써왔습니다.
세상의 부족은 돈이나 재능, 지식이나 기술이 아닙니다. 세상의 진정한 결핍은 인물의 결핍입니다. 돈, 재능, 지식, 그리고 기술이 그릇된 인물에게 주어질 때, 그것들은 세상에 축복이 아닌, 저주가 됩니다. 하지만 그것들이 세상을 변화시킬 좋은 삼육MVP, 곧 “미션(Mission), 비전(Vision), 열정(Passion)을 가진 전인적 인재”에게 주어질 때, 그것은 세상을 변화시키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삼육MVP는 단순한 직업인이나 전문인이 아닌, 자신의 분야에 정통한 봉사자로서 불확실한 미래를 지속가능한 미래로 열어가게 될 미래인재입니다.
우리 삼육대학교는 마음이 따뜻한 교직원 공동체가 학생들이 행복할 때까지 섬기는 행복 캠퍼스를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하는 가족 같은 대학입니다.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캠퍼스 중 하나로 유명한 우리대학에 오신 여러분을 다시 한 번 환영하며, 캠퍼스를 마음껏 즐기시기 바랍니다.
특별한 대학, 비전 있는 대학, 따뜻한 대학, 아름다운 캠퍼스에 오신 여러분을 다시 한 번 환영합니다.